위 링크에 가시면, <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News Corporation의 전략과 시사점>을 다운받으셔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. 간만에 좋은 자료 보았네요.
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연구실 부연구위원 한은영님이 작성하신 자료입니다.
핵심만 요약해 드리면,
지금껏 NC(News Corp)는 기업 인수합병을 통해 플랫폼 다각화 및 글로벌화 전략으로 성장.
최근 출판, 신문, 잡지 등의 인쇄매체 실적 부진으로 NC를 엔터테인먼트와 퍼블리싱으로 분할,
잘되는 엔터(케이블, 영화, TV 등)는 더 잘 되도록 집중하고,
안되는 인쇄(신문, 잡지, 출판 등)는 회생의 기회를 주는 방법.
디지털 분야에서는 비핵심 분야는 과감히 매각하고,
새로운 디지털 수익 사업으로 교육 비지니스에 진출(AT&T와 만든 Amplify).
그리고 마지막으로
퍼블리싱 매출 감소분은 영상 콘텐츠의 재전송료 인상으로 보전하고,
자신이 가장 잘하는 분야인 콘텐츠 생산, 유통에 집중하여 콘텐츠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확장시키는 전략.
'미디어&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훌루, 업프론트 성공할까? (0) | 2012.04.20 |
---|---|
훌루, 독자 콘텐츠 확보 나선다 (0) | 2012.04.18 |
아마존 전자책 가격 인하와 집단소송이 국내 방송사에 주는 의미 (0) | 2012.04.16 |
미디어렙 바로 알자 _ 종교방송(추가) (0) | 2012.01.17 |
미디어렙 바로 알자 _ 기사 스크랩 (0) | 2012.01.13 |